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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무설계사 문자로 약속잡기 노하우

나는 왜 스마트폰을 활용한 세일즈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나? 계속 전화한다고 될까? 저기 있다. 그 끔찍한 전화기가 말이다. 당신은 수화기를 들고 얼굴도 모르는 누군가와 통화를 해야 한다. 무작위 전화 세일즈를 해야 할 시간인 것이다. "관심 없습니다"라는 대답이 나올 것을 뻔히 알면서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계속 전화를 건다. 회사에서는 이렇게 말해준다. 거절은 당연한 것이다. 두려워 하지 마라 두려움을 받아 들여라 계속 전화를 걸어라 그리고 거절을 잘 처리하라.. 말은 쉽다. 하지만 쉽지 않다. 아니 거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이 아니라 이런 방법으로 신규 가망 고객을 창출하는 것은 쉽지 않다. 이건 정신력의 문제가 아니다. 나 또한 그랬다 시키는 데로 ..
나는 왜 스마트폰을 활용한 세일즈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나?

계속 전화한다고 될까?
저기 있다. 그 끔찍한 전화기가 말이다.
당신은 수화기를 들고 얼굴도 모르는 누군가와 통화를 해야 한다.
무작위 전화 세일즈를 해야 할 시간인 것이다.
"관심 없습니다"라는 대답이 나올 것을 뻔히 알면서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계속 전화를 건다.
회사에서는 이렇게 말해준다.
거절은 당연한 것이다.
두려워 하지 마라
두려움을 받아 들여라
계속 전화를 걸어라
그리고 거절을 잘 처리하라..

말은 쉽다.
하지만 쉽지 않다.
아니 거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이 아니라 이런 방법으로 신규 가망 고객을 창출하는 것은
쉽지 않다. 이건 정신력의 문제가 아니다.

나 또한 그랬다
시키는 데로 열심히 전화하고
무작정 방문해서 "보험에 관심 있으신가요?" 외치고 다녔다.
어느 정도 익숙해 졌다 해도 그다지 효율성이 높아지진 않았다.


문제는
시대가 바뀌었다는 것이다.
더 이상 고객은 내 이야기를 들어줄 시간을 허락하지 않으려고 했다.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다.
"스마트폰이 활성화 된 이 시대에 굳이 전화로 설명해야 되나?"

이후 내가 하고 싶은 말을 먼저 문자로 보내 보았다.
놀라운 일이 생겼다.

문자를 보내 놓고 이후에 통화를 시도하게 되니
말을 길게 할 필요가 없었다.

전화를 걸고
나: 지난번에 00관련 문자를 보내드린 재무설계사 허민이라고 합니다.
내용을 읽어 보셨나요?

고객: 네

나: 찾아 뵙고 더 자세히 설명 드리고 싶은데 어떠신가요?

고객: 00월 00일 00시 시간 괜찮으니 그때 오세요
이게 다다..

2006년 경희대학교 법학과 졸업
2006년 한화생명 GFP 입사 현재 재직중
2010년 망하지 않는 재태크 출간
2013년 재무설계사 허민의 무료 재무상담 출간
2013년 재무설계사 직업 바로 알기 출간
2015년 금융회사에서 알려주지 않는 재무설계의 함정 출간
2015년 재무설계사 가망고객발굴 노하우 출간
'책한권 가볍게 썼습니다' 라고 카스에 올린 글을 보고 바로 구매했습니다.
정말 가볍게 쓰셨네요. 제가 너무 많은 것을 바라고 구매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노하우를 구체적인 예시를 통해 저자님의 노하우를 배워보려했는데 내용은 원론을 크게 벗어나지 않더라구요. 총30페이지 정도에 많은 내용을 담기는 어려웠겠지만 다음엔 조금더 구체적인 내용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저자님을 비난하고자 작성한 글이 아닙니다. 그저 조금 아쉬워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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